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안산교육지원청은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1월 1일까지 유치원 수업공개를 통해 수업나눔을 진행한다.
유치원 수업공개는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수업의 공유가 이뤄지는데, ▲10.17일 대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10.24. 안산대학교부설석학유치원 ▲11.1. 안산진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진행되며, 교사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한다.
이번 수업공개는 수업나눔에 대한 인식 전환을 통해 유치원에서의 일상적인 나눔과, 교사들의 자발적 수업 나눔 활성화로 수업 역량 강화 및 공동 성장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수업을 공개한 교사 천OO은“학급 경영과 수업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지와 지원을 받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수업을 컨설팅한 수석교사 김OO는 “수업 공개는 보여지기 위한 수업이 아닌 집밥을 나누듯 일상적인 나눔이 되어야 하는데, 이번 수업은 자발적인 수업나눔의 초석이 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김태훈 교육장은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공사립유치원은 자발적인 수업나눔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안산교육지원청은 유아·학부모·교사와 함께 행복한 유아교육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