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 관내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10월 18일과 19일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2024 성남 초등 디지털 교육혁신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2025년 교육부의 AIDT 도입 및 경기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관내 초등교사들의 AI.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15차시 직무연수로 진행됐다.
전주교대 컴퓨터교육과 정영식 교수의 디지털교육 및 AIDT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경기 하이러닝 수업, 에듀테크 수업, AIDT 실습, AI.디지털 수업연구를 주제로 진행됐다. 기조 강연에서 전주교대 정영식 교수는 AI.디지털 수업에 대한 시선은 과거 컴퓨터가 처음 교실에 도입될 때와 유사한 면이 있으며, 변화에 대한 우려보다는 변화되는 교육환경에 대한 준비가 더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번 연수는 특히 학교 현장에서 직접 실천하고 있는 성남 관내 교사들의 다양한 하이러닝 수업과 에듀테크 수업 및 AI.디지털 수업 노하우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공유하여 참여 교사들의 AI.디지털 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과 수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직무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AI.디지털 수업이 멀게만 느껴졌었는데, 다양한 사례 나눔을 통해 생각보다 가깝고, 또 나도 손쉽게 도전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현장성 있는 AI.디지털 및 하이러닝 수업 나눔과 AI.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연수로, 학교 선생님들이 AI디지털교육에 어려움을 겪지 않고, 경기 미래교육을 선도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