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성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는 2024 학업중단예방프로그램으로 한국연극치료협회와 함께 [클릭!! 로그인 앤 아웃] 연극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7월 9일 참여 학생들은 33회기라는 긴 여정을 마무리한다. 1학기에 진행된 2024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연극치료 프로그램은 성남시 중학생이 대상이었으며 약 4개월 동안 참여 학생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다채롭게 표현했다.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은 학업중단위기학생들이 자아탐색과 타인 이해 능력 증진을 도와 자신들의 욕구를 알게 하고 학교 적응력 신장을 목표로 한다. 2학기(8월 20일~10월29일)에는 성남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극치료 프로그램(30회기)이 운영될 예정이며, 오는 7월 15일까지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백00(중학교 3학년)학생은 “연극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나를 찾아가고 친구를 알아가고 되어 행복하다”고 했으며, “내년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기대와 목표를 넘어 자신만의 진로 로드맵을 그릴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학업중단위기학생들의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학업중단위기를 극복하고,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조력해야 함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