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7월 3일 호텔 스퀘어에서 중학교 3학년 학부모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2025 고교학점제 도입 대비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을 앞두고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부모의 고교학점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과정과 과목 선택에 대한 정보 공유로 고교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진로진학리더 교사로 활동하고 3학년 부장을 맡고 있는 단원고등학교 이정수 교사가 학생의 진로에 맞는 과목 선택과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들의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고 자녀의 다양한 진로에 따른 과목 선택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오늘 연수를 통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으며, 현장 교사의 살아있는 경험에 의한 강의여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과목 선택 및 진로설계 지도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하며, “고교학점제의 안정적 현장 안착을 위해 교육공동체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내실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