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성남교육지원청은 6월 12일 '하이러닝 기반 수업 나눔 한마당'을 운영했다.
이번 수업 나눔 한마당은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인 ‘하이러닝’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 사례를 나누는 장으로, 학교 현장의 하이러닝에 대한 관심 확산과 교사가 이끄는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 수업 혁신을 위해 마련됐다.
수업 나눔은 하이러닝을 활용한 ▲ 학생 맞춤형 5학년 국어·6학년 수학 수업 ▲ 상호작용 4학년 과학 수업 ▲투닝 앱을 이용한 2학년 미래 일기 쓰기 수업 ▲캔바를 활용한 5학년 어린이 법안 제안 수업 사례를 나누며 수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수업을 성찰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하이러닝을 활용한 학생 평가 문항 제작 및 활용 방법과 아침 시간이나 방과후 시간에 하이러닝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며 디지털 기반 교수 학습 방법을 교실 속에 녹여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수업 나눔 교사로 참여한 단대초 교사는 ‘수업 나눔 한마당을 통해 개별 맞춤 학습 제공이 가능한 하이러닝 플랫폼의 장점을 선생님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좋았고, 현장 선생님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하이러닝이 많은 교실에서 활용될 것을 기대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인 하이러닝을 활용한 수업의 확산이 학생 개별 맞춤 학습을 실현하는 디지털 기반 교실 수업 혁신을 이끄는 지렛대가 될 것이라 믿으며, 현장의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교육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