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관내 초·중·고·특수·각종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운영위원의 전문성 함양과 책무성 강화에 기여하고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은 이날 연수에 경기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TF위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 운영위원의 권한과 의무, 회의 운영 등 운영위원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사항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 위원은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가져야하는 자세와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서 인식했고, 회의가 운영되는 전반적인 절차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찬숙 교육장은“학교운영의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실정과 학교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하기 위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의 공동체로서 단위학교 자치 문화를 실현하는 데에 기여해주시기를 기대한다”며, “학교운영위원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에는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간부공무원들과 성남 지역구 국회의원(이수진) 및 국회의원 당선인(김은혜(성남 분당을)), 경기도의회 도의원 7명(문승호(성남1), 최만식(성남2), 국중범(성남4), 방성환(성남5), 안계일(성남7), 이제영(성남8), 이서영(비례대표))이 참석하여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들에게 당선 축하 인사를 전하고 성남교육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