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방세환 광주시장이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데일리가 주최하고 국회행정안전위원회와 지방시대위원회,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이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 대상’은 지역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초 지자체장 및 단체를 선정, 지방자치제의 완전한 정착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8일 서울시 중구 KG타워 하모니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인 부문 기초자치단체장상에 선정된 방세환 시장은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개최로 문화 도시 브랜드가치 제고와 불합리한 중첩규제 해소 및 환경정비계획 승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시민공감 토크콘서트·행복광주 톡톡 등 현장 중심의 시민 소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행정서비스 질 향상과 지역경쟁력 제고를 위한 도시개발 촉진, 주민 참여를 통한 자치 역량 강화 등 다방면에서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방 시장은 시상식에서 “광주시가 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고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과 더욱 소통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구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상금으로 받은 시상금 100만 원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